만우절 게임사도 못 피해 갔다...케리건 화장품?

일반입력 :2013/04/01 09:28    수정: 2013/04/01 10:20

각 게임사가 올해에도 재미있는 만우절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의 케리건 메이크업 풀세트과 ‘사이퍼즈’ TCG 버전이 화제가 됐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각 게임사가 만우절을 기념해 이색적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최고봉은 역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였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자사의 배틀넷 홈페이지를 통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이용자를 대상으로 재미난 만우절 이벤트 공개했다.

우선 이 회사는 ‘사라 케리건 따라잡기’란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메이크업 풀세트를 소개했다. 메이크업 풀세트는 실제 판매하는 상품은 아니지만 케리건의 메이크업 비법과 어우러져 진짜 같은 만우절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해당 메이크업 풀세트가 프랑스의 유명 화장품 회사와의 기술 제휴로 탄생했고 블리자드 그래픽 디자이너가 직접 색상 선정에 참여했다는 대목에서 이용자에게 웃음을 전달했다. 판매가는 40만100원으로, 만우절인 4월 1일이라는 점을 알리고 품절됐다는 점을 친절하게 알려줬다.

또한 이 회사는 스타크래프트2의 가짜 초상화 업데이트 페이지를 열었고 디아블로3에는 이벤트성 몬스터가 출현하는데 이를 제압하면 ‘까나리 향이 첨가된 고블린 변신 물약’ 아이템을 준다는 내용의 만우절 이벤트도 소개했다.

네오플(대표 강신철)은 진짜와 가짜가 구분이 힘든 만우절 이벤트를 선보였다. 액션 AOS 사이퍼즈의 TCG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힌 것. 게임 영상도 공개해 실제 게임이 존재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관련기사

사이퍼즈의 TCG 버전 배틀 사이퍼즈의 영상을 보면 기존 TCG 못지않은 화려한 일러스트와 안드로이드 iOS 버전으로 출시된다는 문구가 눈에 띈다. 여기에 영상에는 스마트폰에 구동되는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겨졌다.

한 업계 전문가는 “매년 각 게임사는 만우절에 동참하고 있다. 만우절에 강한 블리자드는 케리건 메이크업 셋트로 이용자에게 웃음을 안겨줬다”면서 “애매한 것은 네오플이 이달 사이퍼즈를 모티브로 한 TCG 배틀 사이퍼즈를 출시한다는 소식인데, 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모호한 상황”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