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꿈, 학생 직업선호도 조사 프로그램 무료 제공

달꿈 홈페이지서 무료 사용

중기/벤처입력 :2018/04/05 11:46

청소년 진로교육 전문기업 달꿈(대표 김동연)이 학생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무상 제공은 일선 학교 진로탐색을 담당하는 교사를 위해 준비됐다. 학생 진로 탐색 및 진로 지도를 위해 필요한 학교와 기관, 단체는 달꿈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가 확대, 시행 되며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각급 학교와 단체서 준비, 진행 중이다.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하지만 교사들에겐 정규 교과목 수업 준비도 벅차다. 여기에 생활기록부, 학생부 등 다른 업무까지 겹치며 교사들은 고난의 연속이다.

이에 달꿈은 교사들의 행정업무를 줄이고 학생 진로지도와 진로탐색 지원을 위해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달꿈이 제공하는 직업 선호도 조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군을 파악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질문지'처럼 '적성'이 아닌 직업의 설명과 구체적 활동 내용을 준비한 프로그램. 직업군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청소년들의 오해와 착각을 줄일 수 있게 만들었다.

관련기사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교사가 학생 요구를 파악할 수 있고 행정 업무 소요를 줄일 수 있다.

김동연 달꿈 대표는 "프로그램 무료 제공은 교사 편의 증대와 시행 착오를 줄이기 위한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학생 진로지도를 위해 지원을 계속 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