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사로잡은 토종앱 게임, 드디어 국내 상륙

일반입력 :2011/08/04 10:38    수정: 2011/08/04 10:45

김동현

아이폰용 캐주얼 게임 ‘쫌스’로 북미 이용자들을 사로잡았던 토종 모바일 게임 업체 엑스몬게임즈의 신작 ‘야미!야미!’가 국내 유명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및 신개념 모바일 광고앱 ‘애드라떼’와 손잡고 국내 정식 출시된다.

4일 엑스몬게임즈(공동대표 김경호, 박준식)는 자사에서 개발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용 3D 액션 아케이드 게임 ‘야미!야미!’(Yummy! Yummy!)를 국내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야미!야미!’는 북미 시장 내 7월28일 출시돼 큰 인기를 끈 게임이다. 이 게임은 귀여운 몬스터에게 화면 내 등장하는 과일, 케익, 도너츠 등을 던져서 먹이는 독특한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음식을 몬스터에게 먹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용자의 점수를 전 세계 이용자들과 비교해볼 수 있는 랭킹 기능과 게임 도중 얻게 되는 아이템을 이용한 몬스터 꾸미기 기능, 이용자들의 수집욕을 자랑하는 콜렉션 기능이 더해져 이용자들의 흥미를 끈다.

엑스몬게임즈는 국내 ‘야미!야미!’ 출시를 기념해 국내 1위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 및 신개념 모바일 광고 ‘애드라떼’와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국내 이용자면 4일동안 ‘야미!야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티켓몬스터와 엑스몬게임즈가 함께하는 야미!야미! 4일간 무료 이벤트’가 열린다. 국내 앱스토어에 가입된 이용자라면 8월4일부터 4일간 무료로 게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티켓몬스터 회원의 경우는 추첨을 통해 북미 앱스토어 액션 장르 부분에서 ‘What’s Hot’에 2회 이상 오르며 호평을 받은 ‘쫌스’를 받을 수 있는 리딤 코드 10개와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 50달러 1개, 10달러 5개를 증정한다.

또한 모바일 광고 ‘애드라떼’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애드라떼’ 이용자들이 ‘야미!야미!’ 광고를 보고 난 후 나오는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 25달러 1개, 10달러 5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경호 엑스몬게임즈 공동대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엑스몬게임즈는 양질의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에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오픈마켓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는 엑스몬게임즈의 인기 게임을 국내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에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티켓몬스터 회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면 이후에도 엑스몬게임즈와 다양한 협력 체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애드라떼’의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는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에서 선전 중인 엑스몬게임즈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각각 다른 분야에 있지만 이를 계기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