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청소년 권장 사이트’ 10개 어디?

일반입력 :2011/06/29 10:55

정현정 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9일 올해 2분기 청소년권장사이트 10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이트는 ‘청소년웹진MOO’, ‘이매진피스’, ‘희망클릭’ 등으로 청소년들의 미디어활동, 체험활동, 상담 등에 대한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웹진MOO’(http://moo.incheon.go.kr)는 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MOO(Mirror of Our Youth) 기자단이 실제 취재를 통해 사회·문화·교육·학교 등에 관한 기사를 작성해 게재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김지선(서문여고·18) 학생은 “같은 나이대의 친구들이 쓰는 기사라 이해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각종 문제집에 관한 장단점, 패션, 요리에 관한 자료도 매우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이매진피스’(http://imaginepeace.or.kr)는 공정여행 단체인 이매진피스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상업적 여행을 벗어나 ▲배우고 소통하는 여행 ▲나누고 경험하는 여행 ▲함께 행복한 여행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분쟁지역 헌책 기부 운동, 동물구출농장 활동, 폴란드 에스페란토 대회 등 평화를 지향하는 공정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한다.

‘희망클릭’(www.hopeclick.or.kr)은 심리적 불안, 자살 고민 등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상담인의 사이버상담, 대면상담, 핫라인 코너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권장사이트는 인터넷의 음란·폭력물 등 각종 불건전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하고 유익한 인터넷사이트를 발굴·소개해 청소년의 건전한 인터넷 이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방통심의위는 분기별로 10개씩, 연간 총 40개의 청소년권장사이트를 선정하고 있으며, 2007년 이후 선정된 149개의 사이트를 청소년과 일반인들이 쉽게 검색하고 추천할 수 있도록 청소년권장사이트 홈페이지 ‘아이틴넷’(http://www.iteennet.or.kr)을 운영해 선정목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