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잡는 거대 '팩맨' 게임 해봤니?

일반입력 :2011/04/24 15:12    수정: 2011/04/24 15:22

김동현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심심풀이용 소셜 게임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게임이 나왔다. 고전 게임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팩맨’(PAC-MAN) 게임이 그것. 그런데 4비트 단음이 들릴 것 같은 예전 게임과 사뭇 다르다.

‘팩맨’은 1980년 출시된 남코반다이게임즈의 대표 타이틀이다. 뻐금거리면서 아이템을 먹고 적들을 피해 다니는 이 게임은 출시 이후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지금도 고전 게임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는 인기 시리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으로 제공되고 있는 ‘팩맨’ 게임은 스케일부터 웅장하다. ‘The World Biggest PAC-MAN’(더 월드 빅거스트 팩맨)이라는 이름답게 방대한 분량의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한 개의 작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한다고 해서 게임이 종료되는 전작들과 달리 이번 게임은 수천개의 스테이지가 전부 연결돼 있어 맘만 먹으면 죽을 때까지 즐길 수 있다. 현재 이 게임은 전 세계에서 100만회 플레이 됐으며, 스테이지는 현재까지 약 7천여 개 수준이다.

관련기사

게임 초반에는 약 3백여개의 스테이지만 오픈이 되지만 진행에 따라 수천개의 스테이지를 추가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팩맨’ 마니아들은 물론 일반 이용자들의 이목도 사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 다른 조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기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팩맨’ 게임에 자신 있는 이용자라면 공식 사이트‘(http://worldsbiggestpacman.com)에서 실력을 검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