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휴가철 특집 대거 편성

일반입력 :2013/07/23 12:21    수정: 2013/07/23 12:22

전하나 기자

휴가철을 맞아 케이블업계가 지역 콘서트를 열고 휴가지를 소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좀비영화’, ‘비오는 날 보기 좋은 영화’ 등 디지털케이블 VOD 특집관도 마련했다.

티브로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특집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우선 오는 28일 과천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감성콘서트 더 브릿지’를 공개 녹화한다. 가수 린, 스윗소로우 등 실력파가수들이 출연한다. 방송은 8월 둘째 주 CH4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2013년도 프로축구 K클래식’ 수원과 인천의 홈경기 전체를 지역채널(CH4)을 통해 생중계한다. 스포츠중계 뿐만 아니라 선수 인터뷰와 응원을 담은 ‘이겨라! 블루랄라’와 경기결과를 분석하는 ‘스포츠매거진’도 방송한다.

CJ헬로비전은 여행, 레저 특집 방송을 대거 준비했다. 매일 오후 3시 생방송 지역발전소의 금요일 고정코너로 편성된 ‘포토트래블’과 ‘낭만을 부탁해’가 대표적이다.

‘포토트래블’은 사진작가 이태훈씨가 ‘길’이라는 주제로 고택길, 어여쁜 마을길, 옛 백제의 역사길, 바닷길 등을 여행하는 내용이다. ‘낭만을 부탁해’에선 배우 김하진이 국내 명소뿐만 아니라 숨겨진 여행지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소개한다.

씨앤앰은 평일 오후 2시에 방송되는 ‘생방송 씨앤앰’에서 수도권지역 도심 속 피서지를 소개하는 ‘씨앤앰이 간다’를 오는 8월 14일까지 편성했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 10분에 전국 유명 휴가지를 다루는 ‘출발! 대한민국 포토바캉스’를 방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8도의 유명 휴가지와 먹거리, 교통정보 등을 전달한다.

현대HCN은 서초·동작·관악방송 ‘어서오세요 우리동네’를 통해 ‘한강 시민공원 웨이크보드’ 등 레저 정보와 ‘여름몸매 만들기 폴댄스’ 등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토크콘서트 이야기판’의 ‘여름철 캠핑특집’편에서 아웃도어 전문가를 스튜디오로 직접 초빙하는 시간도 갖는다. 시청자들은 문자 메시지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생방송 3시가 좋아’에서도 오는 26일까지 특집을 이어간다. ‘썸머퀴즈’, ‘이열치열 쇼쇼쇼’, ‘공포특집’, ‘힐링캠핑’ 등 무더위에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해 볼거리와 웃음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홈초이스는 ‘씨네21 추천관’, ‘좀비영화 특집관’, ‘비오는 날 보기 좋은 음악이 있는 영화 특집관’, ‘감성충전영화 반값 할인관’, ‘판타지소설 원작영화 할인관’ 등 특집관을 운영 중이다.

내달 말까지 유료 영화VOD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을, 기간에 따라 ‘오블리비언’, ‘무서운이야기2’, 등 특정 VOD를 본 시청자에게는 홍콩여행상품권, 맥북에어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