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협의회 출범

일반입력 :2013/12/08 16:00

미래창조과학부는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와 자발적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협의회 출범식과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을 연계한 ‘2013 정보보호 서밋(Summit)’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9일 오전 11시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다.

올해로 제12회째를 맞이한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는 정보보호 모범 실천 기업 8곳과 정보보호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2인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은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선정됐다.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기업 최고경영진의 정보보호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IT 기업이지만 연간 정보보호 투자 예산이 100억원에 달하고 전사 영역에 자체 전담인력을 배치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포워드벤처스(쿠팡), 특별상은 삼성전자로지텍, 더존비즈온, 닉스테크, 예스이십사, SK텔레콤이 각각 선정됐다.

관련기사

3.20 사이버테러와 6.25 사이버공격 등에서 침해사고 대응 및 유관기관 협조에 대한 공로로 박명춘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장과 국내 최초 망연계 보안 제품을 상용화해 외산 제품 대체에 큰 기여를 한 오영철 에스큐브아이 대표가 공로상을 받는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빛의 속도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연결되는 초연결시대에서 정보보호에 대한 투자와 관심은 더 이상 비용이 아닌 기업이 갖추어야 할 경쟁력의 핵심요소”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의 사이버영토를 만드는데 기업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