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서울랜드, 카트라이더 활용사업 업무협약

일반입력 :2013/04/15 14:54    수정: 2013/04/15 14:55

넥슨(대표 서민)은 서울랜드와 자사 인기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사업을 공동으로 펼쳐나가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 협약을 바탕으로 서울랜드 내에 카트라이더 게임 속 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놀이시설물을 제작하고, 향후 게임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넥슨과 서울랜드는 지난 2011년 실제 카트라이더 게임에 등장하는 ‘카트’의 형체를 본 딴 ‘초대형 카트 구조물’을 공동 제작, 서울랜드 캐릭터 퍼레이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카트라이더 개발 및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높은 접근성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는 카트라이더가 올해 25주년을 맞아 캐릭터 파크로 거듭난 서울랜드와 만나 높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국민게임이라는 명성처럼 오프라인에서도 폭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카트라이더는 전국민의 3분의 1인 1천800만 명이 즐기는 국민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서비스 초창기 최고 동시접속자수 2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레이싱 게임으로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바 있다. 현재 국내 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에 진출, 인기리에 서비스되며 전세계 2억7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