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SKT 서비스 품질 검증 지원

일반입력 :2013/03/26 10:32

한국HP(대표 함기호)는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협업해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 품질 검증 체계'를 구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와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고효율적인 정보전달 기능과 혁신적인 서비스 품질 검증 프로세스를 위한 독자적인 모바일 품질관리 표준 프로세스와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인지했다.

이에 SK텔레콤은 한국HP와 성능 테스트 서비스 기술 분야의 HP 기술파트너사인 와이즈베이스(WIZBASE)와 협력해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을 도입했다. SK텔레콤의 테스팅 환경은 분당사옥 10층에 ‘모바일 품질검증센터’에 마련됐다.

SK텔레콤 모바일 품질검증센터는 장비와 인력, 솔루션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품질 검증을 통합적, 상시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보다 최상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은 변경사항 추적기능을 향상시켜 분석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관리 및 정보 구축을 통해 테스트 케이스의 자산화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은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의 도입으로 테스트 케이스 및 결함간 연계 기능을 강화했다.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은 모바일 서비스, 솔루션 개발에서 출시까지 각 프로세스와 연계, 통합 검증 및 서비스 운영 부분을 지원하고 장비, 인력, 솔루션 등 모바일 서비스 품질 검증을 통합적이고 상시적으로 수행해 전 세계적으로 최적의 모바일 서비스 검층 체계를 구현한다.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을 구축하는 소프트웨어는 ▲성능검증을 지원하는 로드러너(LoadRunner) ▲품질 공정 관리를 지원하는 퀄리티센터 ▲기능 테스트 자동화를 지원하는 유니파이드 펑셔널 테스팅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SK텔레콤 품질검증센터는 새로 출시되는 서비스의 통합검증테스트를 통해 유형별로 500가지 패턴을 만들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점검하며, 이후 운영 단계에서는 20분마다 한 번씩 자동으로 변경관리 등을 모니터링 하는 ‘굿모닝 테스트’를 수행중이다. 품질검증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자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서비스의 올바른 작동여부, 응답시간의 개선, 풍부한 사용자화면(UI)과 사용자경험(UX)에 있어 관련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현태호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전무는 “SK텔레콤의 모바일 품질 검증 센터 구현에 제공된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은 최적화된 HP 소프트웨어로 구축됐다”라며 “HP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은 우수한 테스트 성능 시스템 구현뿐만이 아니라 맞춤형 컨설팅과 개발 및 실행까지 포괄적인 솔루션과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