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자율운영DB 무료 온라인 학습 제공

컴퓨팅입력 :2020/04/02 13:40

오라클은 사용자 대상으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와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ADW)' 무료 온라인 학습 콘텐츠 및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일 발표했다.

프로그램 사용기간은 오는 5월 15일까지다. 개발자, 기술 전문가, 데이터 아키텍트, 학생 및 교수 등 다양한 오라클 클라우드 사용자가 쉽고 간단하게 50시간 이상의 온라인 교육을 수료하고 6개의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는 오라클 유니버시티를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물론,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통합을 비롯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필요한 자료를 자유롭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오라클 로고

고화질 비디오와 분야별 전문가와의 대화, 실습형 교육(Hands-on lab)의 녹취 데모 등을 제공함으로써 IT 전문가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과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원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학습용 비디오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의 기계 번역 자막을 포함한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기반 어소시에이트(Associate)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클라우드 운영 어소시에이트(Associate)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어소시에이트 개발자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어소시에이트 아키텍트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전문 아키텍트 과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오라클은 고객이 중요한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축적하고 혁신을 통해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오라클이 발표한 클라우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트레이닝 자료 제공의 일환으로, 오라클 인증 획득을 통해 IT 전문가들은 시장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개발하고, 고객 프로젝트 소요 시간을 단축하는 등 전반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온라인 교육 수료와 인증 획득은 오라클의 무료 싱글사인온(SSO) 계정을 생성하거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후, 오라클 유니버시티의 학습과정을 시작하면 된다. 국제시험대행기관인 ‘피어슨뷰(Pearson VUE)’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무료 인증 시험을 등록하고 응시하면 된다. 계정이 없을 경우 페이지 우측 상단의 ‘웹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 계정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