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웰브쉽스, 2018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암호화폐 채굴기 ‘판옥선2’ 소개

중기/벤처입력 :2018/07/26 15:53

고성능 암호화폐 채굴기 사업을 준비 중인 트웰브쉽스(12SHIPS)가 26~27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블록체인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8 블록체인엑스포는 한국해양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블록체인엑스포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과학협회가 주관하며 한국과학협회, 태국 ETA협회, 프로비즈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트웰브쉽스와 같은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블록체인 컨퍼런스, 스마트시티 체험,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에는 국내외 연사들이 금융, 제조 및 유통, 공공, 사회문화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발표하고, 오후에는 참가 기업들이 자사의 기술과 사업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스마트시티 체험은 스마트컨트랙트가 구현 가능 이더(Ether)기반의 블록 디앱(dApp)을 만들어 2018 블록체인엑스포에서 실제 사용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다. 참관객들에게 쉽게 사용법을 전파하고 탈중앙화에 맞게 블록의 이동을 직접 대형 메인 모니터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채용이 어려운 부분을 감안해 참가업체에 한해 현장 채용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관련기사

2018 블록체인엑스포는 사전참관 신청자의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관 신청 및 행사 세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트웰브쉽스가 개발 중인 암호화폐 채굴기 '판옥선2'는 삼성전자의 11nm 공정으로 제조되는 2천120개의 에이식(ASIC) 칩이 탑재된다. 비전도성 액체에 직접 칩을 담그는 침전식 냉각방식을 채택해 공냉식 채굴기의 발열, 소음, 먼지 등의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출원 중인 열교환기 기술을 활용해 열에너지를 재활용하는 고성능, 저전력의 친환경 채굴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