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그리스, '말레이시아 산업안전보건 우수상' 수상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0/03/10 17:43

인테그리스가 10일 말레이시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로부터 산업안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말레이시아 기업이 수상할 수 있는 최고의 산업안전 상으로, 6개월간의 평가 과정을 거쳐 지난 2월 28일에 열린 시상식에서 인테그리스에게 수여됐다.

인테그리스의 말레이시아 쿨림 공장에는 95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반도체 제조공정 및 기타 첨단 산업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컴포넌트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시스템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최신 시설이다. 이 공장은 인테그리스의 첨단 소재 핸들링 사업부에 속해 있으며, 현재 인테그리스의 가장 큰 제조시설이다.

관련기사

인테그리스가 10일 말레이시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로부터 산업안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인테그리스)

인테그리스에 따르면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인테그리스의 산업 보건 및 안전 프로그램과 관련해 모든 안전 문제에 대한 고위 경영진의 참여·보건 및 안전 프로그램에의 실질적인 자금 투입·사고 추적 시스템·사전 예방적 보고 지표 등을 높이 평가했다.

인테그리스 측은 "인테그리스는 직원의 건강과 안전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관리자들은 안전한 작업 방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제조현장의 직원들은 매일 작업장에서 안전 수칙을 따르고 있다. 특히 인테그리스는 매주 관리자들의 연례 회의인 안전 겜바워크를 통해 성공 사례들을 공유하고, 추가 개선사항 공유와 직원의 안전교육, 매 교대 중 2분 간의 안전 브리핑, 안전강화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