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SSG닷컴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엑스퍼디비' 활용...온프라미스에 퍼블릭 장점 접목

컴퓨팅입력 :2019/12/04 18:35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SSG닷컴에 자사의 '엑스퍼디비(eXperDB)' 플랫폼을 활용한 퍼블릭 클라우드(AWS)와 온프라미스(On-Premise)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Cloud)를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인젠트는 SSG닷컴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온프라미스(On-Premise) 형태 업무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특정 기간에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온라인 이벤트 진행 시 효율적 DBM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온프라미스(On-Premise)에 구축된 업무 데이터를 인젠트의 '엑스퍼디비(eXperDB)' 복제 기능을 통해 온프라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간 거래에 대해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유지하는 한편 이벤트 중 발생하는 대량의 트래픽 수용을 위한 자동 확장 기능을 퍼블릭 클라우드 존(Public Cloud Zone)에 적용했다.

또 엑스퍼디비(eXperDB) 플랫폼의 강력한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온프라미스(On-Premise)와 퍼블릭 클라우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동시에 스케일 인/아웃(Scale-In/Out)된 노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모니터링, 시스템 안정성 및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인젠트는 국내 최초로 서비스 기반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클라우드 상에서 오토 스케일 인/아웃)를 구축한 업체로, 이번 SSG닷컴의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특허 등록도 진행중이다.

한편 인젠트의 미래 먹거리로 떠오른 오픈소스 데이터 플랫폼은 진보성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 PostgreSQL' 기반 데이터 플랫폼이다. DBMS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모니터링, 데이터 암호화, GUI 형태 통합 운영 관리 등 여러 다양한 기능을 한 플랫폼안에서 모두 처리하는 고급형 데이터 플랫폼이다.

관련기사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이번 SSG닷컴 구축사례를 통해 이룬 노화우를 바탕으로 시장 요구사항을 보다 빠르게 수용하겠다"면서 "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젠트는 2000년에 설립됐다. 금융권 채널 통합 시스템 분야에서 강자다. 올해 'Beyond DX(Digital Transformation), 솔루션 & 서비스 프러바이더(Solution & Service Provider)'를 신성장 비전으로 발표했다. 또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및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