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이벤트 경품 풍성...갤노트10·안마의자 눈길

인게임 아이템에 갤노트10 등 현물 경품 각양각색

디지털경제입력 :2019/09/12 12:52

게임업계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경품을 내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분위기를 살린 인게임 아이템부터 현물까지 다양하다.

1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등 주요 게임사들이 추석 연휴 이벤트 소식을 잇따라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추석 연휴도 게임 접속만으로도 풍성한 이벤트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게 공통점이다.

우선 넥슨 측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게임은 13종, 모바일 게임 7종이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완료하면 '탈리스만/룬 특별 상자',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선물한다. 또한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천공의 유산 무기 추석 선물 세트', '봉인된 유니크 탈리스만 선택 상자'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레이드 및 던전 입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보물찾기 열쇠와 강화 아이템을 매일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물찾기 열쇠로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해 ‘마리포사 레퀴엠(백) 큐브’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 이용자는 오는 25일까지 게임 접속 및 특정 요일(목/금/토/일)에 1대1 논검 등급전에 참여해 곶감을 모으면 누적 수에 따라 최대 티어장비로 교환 가능한 '7급 영옥 5개'와 '신병 복주머니 10개 등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함께 모바일 게임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와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과 '리니지M'의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앤소울 이용자는 소원 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와 특별 미션 기간 이벤트에 참여해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중 특별 미션 이벤트는 이날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 기간 2일 이상 접속 시, 성별, 종족, 외형 변경 이용권에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 3종이 지급된다. 나흘 모두 접속하면 신규 환영무기(연꽃 환영무기, 백화 환영무기)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M은 오는 18일까지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추석맞이 선물 상자 1단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22시간마다 선물 상자를 사용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2단계 이벤트 경품을 획득할 기회가 제공된다.

엔씨소프트 측은 추석 연휴가 끝난 이후인 오는 25일 애플 앱스토어에 리니지M 성인 버전을 출시한다. 애플 마켓 정책이 변경된 영향이다. 이에 따라 애플 iOS 기기 이용자도 리니지M의 거래소가 포함된 성인 버전을 즐길 수 있게된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마블'에선 추석을 맞아 새로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 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했다.

따끈한 신작인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에선 오는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여기에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팬들의 주목을 받은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서도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이를 모아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 및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는 이벤트를 한다. 펄어비스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스페셜 접속 보상’이다.

이벤트 기간 14일을 출석한 검은사막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 +60'와 '장인의 기억' 등 총 14종의 추석 기념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추석 기간에 특별히 출연하는 '어둠의 틈' 보스 3종도 추가했으며, 오는 18일까지 보스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획득할 수 있다.

흑정령과 가위바위보 대결을 하는 '흑정령 가위 바위 보' 웹이벤트도 오는 18일까지 실시한다. 매일1회 흑정령과 대결을 통해 펄 상품 10% 할인 쿠폰과 ‘뾰족한 흑결정 조각’,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LoL 특별 이벤트는 '추석엔 꿀충전, 꿀송편, 꿀세일, 꿀스택'을 주제로 오는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라이엇 포인트(RP) 충전 보너스 및 수수께끼 스킨 판매, 인기 스킨 할인 판매, PC방 특별 임무와 보상 제공 등이다.

추석 연휴에 PC방을 찾는 LoL 이용자는 'PC방 꿀스택' 특별 임무도 참여할 수 있다. PC방에서 총 9개의 임무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수행하면 경험치, 파랑 정수,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명품 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와드 스킨, 감정 표현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카카오게임즈는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추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보급 대잔치’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자동으로 쌓이는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관련기사

포인트는 게임 플레이 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가맹 PC방에서는 시간당 20, 일반 PC에서는 10 포인트가 적립되며, 하루 최대 100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안마의자(바디프랜드 엘리자베스), 건강식품(정관장 홍삼, CJ한뿌리 인삼), 스마트폰(갤럭시 노트10 5G), 백화점 상품권(5만 원권), 주유 상품권(3만 원권), 참치캔 및 햄 세트, 생활용품 세트 등 인기가 높은 명절 선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