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퓨리, 인공지능 부서 설립

"올해 말 AI 제품 출시 예정"

컴퓨팅입력 :2019/08/14 10:01    수정: 2019/08/14 10:04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업체 비트퓨리그룹이 인공지능(AI) 부서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AI 부서는 비튜퓨리의 블록체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및 비트퓨리 엔지니어링 팀이 다년간 축적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첨단 통합 제품 솔루션을 구축하고, 기업 및 정부를 위한 클라우드 투 엣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한다.

AI 총괄 담당자는 베테랑 기술자인 파브리지오 델 마페오가 맡았다. 파브리지오 델 마페오는 비트퓨리 합류 이전 아수스(ASUS) 그룹 내 IoT 컴퓨팅 기업인 AAEON의 유럽 지사 부사장과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한 바 있다.

발레리 바빌로프 비트퓨리 그룹 창업자 겸 CEO.

발레리 바빌로프 비트퓨리 CEO는 "블록체인 기술로 부실하고 신뢰할 수 없는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었던 것처럼, 인공지능 또한 우리 삶의 많은 측면에 새롭고 특별한 혜택을 가져올 것이다"며 "이 놀라운 기술이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비트퓨리는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조지 키크바드제 비트퓨리 부회장은 "비트퓨리는 2011년 창립 이래 줄곧 기술 개발을 선도해왔으며,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은 당연한 수순"이라며 "블록체인 산업 내 최고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축해온 수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향후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퓨리 인공지능 제품은 올해 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