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생방송 야구 퀴즈쇼 개최

이승엽·김제동 출연...9문제 맞춘 이용자에 상금 5천만원 배분

방송/통신입력 :2018/06/21 16:35

SK브로드밴드는 24일 오후 4시 KBS 제2체육관에서 ‘이승엽&김제동과 함께 하는 옥수수 생방송 야구 퀴즈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TT 서비스 옥수수는, 프로야구가 11년 연속 400만 관중을 돌파하고 지난해 840만명의 역대 최다 관중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옥수수에서는 이전부터 프로야구 생중계와 함께 시청자 대상으로 치킨, 햄버거를 제공하는 ‘라이브 채팅 퀴즈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를 통해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이번 생방송 퀴즈쇼 본선에 참가할 99인의 야구매니아 선발전을 진행했으며, 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SK브로드밴드는 24일 오후 4시 KBS 제2체육관에서 ‘이승엽&김제동과 함께 하는 옥수수 생방송 야구 퀴즈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9인의 야구매니아 선발전’은 총 7경기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마지막 선발전 경기인 19일 SK 대 삼성 경기에서는 이승엽과 김제동이 생방송 토크쇼 진행은 물론 채팅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했다.

24일 열리는 야구 퀴즈쇼 대회는 김제동이 MC를 맡아 대회를 진행하는 가운데, 이승엽과 99명의 야구매니아들이 야구 지식, 상식과 관련된 9문제를 푸는 형태로 진행된다.

매 문제마다 오답자는 즉시 탈락하게 되며, 최후 9번째 퀴즈까지 모두 맞힌 정답자들이 총 상금 5천만원의 상금을 나눠 가지게 되는 방식이다.

이승엽이 상금을 타게 될 경우, 상금은 ‘이승엽야구장학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본 대회는 옥수수 단독 생중계되며, 시청자들 역시 ‘채팅 힌트 찬스 제공’이나 ‘시청자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본선에 선발돼 참여하는 99명의 야구매니아들 전원에게는 참여 결과와 상관없이 이승엽, 김제동의 싸인볼 등을 선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 프로야구 팬들을 위한 옥수수만의 스페셜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용자가 원하는 프로야구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