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아이캔버스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호환 인증

컴퓨팅입력 :2018/06/20 18:58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는 시각화 솔루션 아이캔버스(i-CANVAS)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정부가 만든 국가표준 프레임워크다. 정부 정보시스템 품질 향상, 특정 업체 종속성 해소, 중복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 절감 목적으로 만들었다.

아이캔버스는 셀프서비스 BI,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아이캔버스의 다양한 컴포넌트 및 보고서 템플릿 제공, 강력한 시각적 리포팅을 강점으로 꼽았다.

비아이매트릭스 아이캔버스(i-CANVAS)로 제작한 대시보드

아이캔버스는 2016년 GS인증에 이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아이캔버스의 다양한 기능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호환되어 안정적으로 동작한다는 확인을 받았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 인증은 BI 솔루션 가운데 아이캔버스가 최초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공공IT사업 적용률이 50%를 넘었고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사업참여 기본으로 요구하며 표준프레임워크가 공공정보화사업 표준으로 자리잡았다고 판단했다. 호환성 인증을 획득한 아이캔버스가 공공기관에서 더 많은 영업기회를 가질 것이라 내다봤다.

앞서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해 여성가족부와 국토교통부 '통계시스템 G-클라우드 이관 및 운영 개발', 해양수산부 '해양수산통계시스템 기능개선 프로젝트', 조달청 '공공데이터 이용활성화 지원사업(조달정보 통합개방 허브 구축)', 대한법률구조공단 '국가통계 연계 관리 시스템 구축' 등 공공기관사업에 아이캔버스를 공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