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고효율 파워 매니지먼트 IC 개발…NXP에 공급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8/05/29 13:28

일본 전자부품 업체 로옴(ROHM)은 NXP반도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i.MX 8M family'에 최적인 고효율 파워 매니지먼트 집적회로(PMIC) 제품 'BD71837MWV'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NXP의 i.MX 8M family 제품은 음성과 음악, 영상 처리에 특화된 AP로, 가정용 오디오·비디오에서 공업용 빌딩 자동화와 모바일,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앱에 사용된다.

이 AP에 탑재되는 BD71837MWV엔 로옴이 지금껏 축적해온 프로세서용 전원 기술이 집적됐다. i.MX 8M 프로세서에 필요한 전원 계통(파워 레일)과 기능을 하나의 칩에 집적헸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로옴이 NXP의 AP 'i.MX 8M family'에 최적인 PMIC 'BD71837MWV'를 개발했다. (사진=로옴)

로옴은 최고 전력 변환 효율이 95%에 이르는 DC/DC 컨버터와 시스템에 필요한 전원·보호 기능을 한 개의 칩으로 제작했다. 또 i.MX 8M 프로세서에 적합한 전원 시퀀서도 신제품에 내장됐다. 소형화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개발 기간의 대폭적인 단축에 기여했다고 로옴은 밝혔다.

신제품은 다음달부터 개당 800엔의 가격으로 샘플 출하가 시작된다. 오는 10월부터는 월 4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할 예정이라고 로옴은 덧붙였다. 전공정 생산 거점은 일본 로옴 하마마츠 주식회사, 후공정 거점은 필리핀 로옴 일렉트로닉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