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시

‘인포콤 2017’ 참가해 ‘올레드 사이니지’ 선보여…다양한 LCD 라인업도 전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06/15 08:23

LG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회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LG전자는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인포콤 2017(InfoComm 2017)’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전시는 14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LG전자는 전시회에서 ▲올레드 사이니지 ▲스트레치 사이니지 ▲울트라 브라이트 비디오월 ▲투명 LED 필름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였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화질과 디자인에서 기존 액정표시장치(LCD) 제품군과 차별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없어 타 제품에 비해 두께가 얇고 빛샘 현상이 없다. 이 때문에 곡면 형태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하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비교적 정확한 색을 구현한다.

LG전자는 두께가 4mm가 채 되지 않는 ‘올레드 월페이퍼 사이니지’, 다양한 설치 현장에 맞춤형으로 곡률을 적용할 수 있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투명 강화유리 앞뒤로 올레드 사이니지를 붙인 ‘올레드 인글라스(In-Glass) 사이니지’ 등 다양한 올레드 제품을 전시했다.

LG전자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인포콤 2017(InfoComm 2017)’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다. (사진=LG전자)

선명한 화질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CD 사이니지도 전시됐다. LCD의 한 종류인 IPS 디스플레이는 넓은 시야각을 갖춰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변화 없이 정확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58:9 화면비율의 ‘86 스트레치 사이니지’와 32:9 화면비율의 ‘88 스트레치 사이니지’는 가로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항, 지하철, 은행 등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 한 번에 많은 정보를 표시해야 하는 곳에 적합하다.

55인치 4대로 구성된 ‘울트라 브라이트 비디오월’은 이전 제품보다 3배 밝은 1,500니트(nit) 밝기를 내는 고휘도 제품이다. 햇볕이 내리쬐는 한낮에도 쇼윈도우 밖에서 사이니지에 적힌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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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LG전자는 투명한 필름에 LED(발광다이오드) 소자를 내장, 상점 유리문이나 창 등에 붙여 손쉽게 디지털 사이니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투명 LED 필름’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두께가 0.8mm에 불과해 어느 유리에나 설치가 용이하다. 또 1,000니트(nit) 이상의 밝기를 낼 수 있단 게 특징이다.

LG전자 ID사업부장 권순황 부사장은 “올레드 사이니지, 스트레치 사이니지 등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