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 달러 돌파

인터브랜드 발표…세계 7위, 작년보다 14% 상승

디지털경제입력 :2016/10/05 14:01    수정: 2016/10/05 14:51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518.08억 달러로 세계 7위에 해당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5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 결과다.

이에 따르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해 올해 처음으로 5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지난 2000년 52.2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2003년에는 100억 달러 돌파, 2011년 200억 달러 돌파, 2012년 300억 달러 돌파에 이어 2014년에는 4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 소비자들과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했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됐으며 삼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잘 진행됐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외에 기어VR, 기어S3 등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녹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TV, 생활가전 제품들도 소비자들을 배려한 혁신 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반도체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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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할수록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커진다” 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선택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