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 릴리스 2016b 발표

컴퓨팅입력 :2016/09/19 11:18

매스웍스는 매트랩(MATLAB)의 빅데이터 작업을 간소화할 새로운 기능을 갖춘 릴리스 2016b(R2016b)를 19일 발표했다.

R2016b은 시뮬링크의 추가 기능, 리스크관리 툴박스, 기타 83가지 제품의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매트랩의 톨(Tall) 배열은 엔지니어와 과학자가 별도의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을 학습하지 않고 친숙한 매트랩 함수와 구문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수백 가지의 수학, 통계, 기계 학습 알고리즘에 톨 배열을 사용할 수 있고, 하둡 클러스터에서 코드를 실행하거나 스파크 애플리케이션에 곧바로 통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R2016b는 타임스탬프 테이블 형식 데이터의 색인화와 동기화를 위한 타임테이블 데이터 컨테이너, 효율적인 텍스트 데이터 조작, 비교, 저장을 위한 문자 배열, 데이터 사전 처리를 위한 새로운 기능도 갖췄다.

매스웍스 매트랩 마케팅 책임자인 데이비드 리치는 “기업은 방대한 데이터를 갖고 있으면서도 효과적인 예측 모델 개발 및 우수한 통찰력 확보에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R2016b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결 더 수월하게 더 많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게 됐으며, 이는 더 우수한 시스템 디자인, 성능, 안정성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