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내년 '정부 R&D 부처합동 설명회' 개최

과학입력 :2015/12/21 13:37

미래창조과학부는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중소기업청 등 연구개발(R&D)을 수행하는 10개 부처와 합동으로 각 지역의 과학기술인들을 위한 ‘2016년도 정부 R&D사업 부처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정부 R&D 사업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수도권, 호남권, 중부권, 영남권의 4개 권역에서 총 6개 기술분야별로 진행된다.

수도권 설명회는 오는 28일 ICT, SW, 기계, 제조, 소재, 나노, 화학분야를 다룬다. 29일에는 에너지, 자원, 환경, 기상, 우주, 항공, 해양, 건설, 교통분야를 셋째날인 30일에는 기초과학연구, 생명, 보건의료, 농림, 수산, 식품분야에 대해 정부 R&D 사업 계획, 사업 내용과 일정 등을 세부적으로 설명한다.

아울러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각 부처와 전문관리기관 담당자와 연구자 간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미래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 각 부처와 산하전문기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정부 R&D 사업에 관심 있는 연구자들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진행 일정을 참고해 관심 있는 기술분야의 사업 설명 시간에 참석하거나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인터넷 방송을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 사이트는 웹 버전(http://www.castmedia.kr/live/kistep)과 모바일 버전(http://www.castmedia.kr/m/kistep) 등으로 각각 나눠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