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VNXe3200 스토리지 조달 등록

컴퓨팅입력 :2015/08/10 18:22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자사 엔트리급 스토리지 VNXe3200 모델 3종을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디스크어레이' 품목으로 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VNXe3200는 SAN과 NAS를 지원하는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다.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서비스, 대용량 메모리, 가용성을 갖췄고 중소규모 데이터센터, 부서 및 업무별 시스템 확장에 알맞다는 게 한국EMC 측 설명이다. 회사는 나라장터에 등록된 '디스크어레이'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중복제거 및 압축 기능을 갖췄다고 주장했다. 타사 등록 제품대비 최소 12배 이상 메모리가 장착돼 높은 성능을 내며 이중화 컨트롤러, 무중단 업그레이드로 고가용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한국EMC가 VNXe3200 제품군을 나라장터에 등록한 건 처음이 아니다. 최초 등록 시점은 지난해말이다. 지난해말 등록 당시보다 개선된 모델로 나라장터의 디스크어레이 품목 등록 절차를 다시 밟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국EMC는 지난해말 제품을 등록한 이래 현재까지 여러 지방자치단체를 고객사로 확보했고 국공립 교육기관으로도 영업을 확대 중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EMC 엔트리급 스토리지 VNXe3200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이 간소화된 구매 절차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스토리지를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VNXe 제품군은 플래시 최적화 및 가상화 등 엔터프라이즈용 고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등 최신 IT 환경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으로 나라장터 쇼핑몰(http://shopping.g2b.go.kr)에 접속하해 'EMC 디스크 어레이'로 검색하면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