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항공 산업 특화솔루션 출시

컴퓨팅입력 :2015/06/16 07:52

3D솔루션 업체 다쏘시스템은 15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5 파리 에어쇼를 통해'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의 새로운 산업특화 솔루션인 ‘패신져 익스피리언스(Passenger Experience)’를 출시공개한다고 밝혔다.

패신져 익스피리언스는 3D 시각화 기술을 이용해 항공 객실을 설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쏘시스템은 향후 10년간 항공기가 보다 현대화되고 전세계 노후 항공기 수천 대는 폐기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상용 제트기 장비 제조업체 및 항공사들이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탑승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객실 설계에 더 집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패신져 익스피리언스는 하이엔드 3D 시각화 기술 및 양방향 기술을 적용해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가상 3D 설계 및 마케팅/세일즈 애플리케이션으로 변환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설계 확인 및 검증, 마케팅 캠페인 및 탑승객 피드백 확인까지 객실 설계에 관련된 모든 영역을 관리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미셸 텔리에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부사장은 “기업들이 항공기를 제작할 때 효율성, 실용성, 실행가능성, 비용 및 이익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그들이 제공하고자 하는 것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패신져 익스피리언스’의 가장 큰 목적"이라며 “어떤 기능이 구체화되고 있고 개인 또는 상업적인 승객에게는 어떤 기능이 전달될 것이며 궁극적으로 무엇을 판매할 것인지 등의 결정 사안에 대해 3D로 시각화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