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EMM 솔루션 '젠모바일10' 출시

일반입력 :2015/02/09 10:28

시트릭스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EMM) 솔루션인 시트릭스 젠모바일 10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젠모바일 10은 최종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모빌리티 환경을 제공하고 IT 배포 및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 및 간소화 기능을 제공한다. 매끄러운 업무흐름 연결을 위한 기능이 생산성앱인 젠모바일 스위트의 일부로 제공된다.

젠모바일 10을 사용할 경우 IT 관리자들은 모바일 앱, 데이터 및 기기 배포와 관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는 통합 EMM 플랫폼을 활용하게 된다.

사용자들은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인 젠모바일 스위트를 통해 새로운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 있다. 웍스메일(WorxMail), 웍스웹(WorxWeb), 웍스노트(WorxNotes), 웍스에디트(WorxEdit), 웍스데스크톱(WorxDesktop), 셰어파일(ShareFile) 등이 이에 포함된다.

예를 들어, 웍스노트와 익스체인지 통합으로 데스크톱의 아웃룩과 모바일 기기의 웍스노트를 동기화할 수 있다. 웍스노트와 셰어파일을 통합해 보안문서 캡처와 저장을 간단한 방식으로 할 수 있다. 셀프 서비스 포털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는 기기의 추적, 잠금, 도난, 분실 등의 상황에서 주요 데이터를 스스로 보호 및 제어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젠모바일10은 장치와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서버의 상호 작용을 확보하기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온라인 사기 탐지·관리 플랫폼인 RSA 어댑티브 인증 솔루션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인증 시스템을 지원하며, 미국 정부의 보안 표준에 기반한 FIPS 140.2 고급 암호화 지원을 제공한다.

등록, 프로비저닝, 문제해결 구성 및 배포에 이르는 전체 모빌리티 관리 작업을 단순화다. 모바일 기기 관리(MDM)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AM)의 서버 인프라를 통합해 단일한 평면제어(Single Plane of Control)를 제공해 앱과 장치를 하나의 가상 서버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