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자레인지, 이태리 소비자 평가 1위

일반입력 :2014/10/17 11:00

김다정 기자

이탈리아 소비자 평가 전문 매거진 알트로컨슈모가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를 1위로 선정했다.

알트로컨슈모는 10월호에서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를 평가 1위 모델로 소개했다. 평가는 콤비 부문, 그릴 부문 등 다양한 브랜드의 총 38개 전자레인지를 테스트했으며 2개 부문 1위 모델을 모두 삼성전자 제품이 차지했다.

알트로컨슈모는 삼성전자 콤비 전자레인지가 베이킹과 해동 성능이 우수하고 발열팬을 채용해 음식이 더 바삭하게 조리되며 내부 청소가 쉽다고 평했다.

또 삼성전자 그릴 전자레인지는 조리 성능이 뛰어나며 발열팬과 어린이 잠금 장치가 적용돼 편리하고 안전하다고 했다.

알트로컨슈모는 약 40년 역사와 37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이탈리아 최대 소비자 단체로 정기적으로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 성능 평가를 실시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는 지난 9월 독일,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 등 유럽 4개국 주요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자에게 삼성 전자레인지가 5년간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은 이유는 바로 뛰어난 성능 때문임을 다시 한 번 보여 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유럽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