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모바일 TV, 지상파 다시보기 무료

일반입력 :2013/09/29 09:00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모바일 TV인 ‘U+HDTV’ 월정액 가입 이용자 대상 KBS, MBC, SBS 등 지상파TV 다시보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U+HDTV 월정액 가입자는 지상파3사 인키 방송 콘텐츠를 방영 당일부터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0월 한달간 무료 이벤트 진행 뒤, 이용자 호응에 따라 연말까지 연장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상파TV 다시보기 무료제공은 100% LTE와 84개시에 구축한 LTE-A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고화질 풀HD 영상 콘텐츠를 이용자가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U+HDTV는 국내 유일의 4채널 실시간 방송 서비스인 ‘멀티뷰’, 100여 편의 국내외 최신영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온국민 100% 무료존’ 등의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TV다시보기와 VOD 메뉴를 즐겨 찾는 나이, 성별, 장르 등을 고려해 개인에 최적화된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별 맞춤형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도 10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TV를 통해 ‘지상파TV 다시보기’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고객의 컨텐츠 활용 및 체험 기회를 높이기 위해 지상파 TV 다시보기 컨텐츠를 100% 무료로 제공한 것”이라며 “빠르면 연내 지상파 실시간 채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