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 빅데이터 검색 제품군 공개

일반입력 :2013/08/22 14:09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기업 빅데이터 중 수집, 검색을 담당하는 빅데이터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의 빅데이터 검색 라인업은 6종으로 코난 서치 4, 코난 소셜 크롤러, 코난 커넥터,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 코난 텍스트 분류기 등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하반기 빅데이터 검색 이슈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제품군을 수집, 분석, 검색, 관리 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상호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핵심인 코난 서치 4는 형태소 사전 기반의 텍스트 분석 기술과 테라바이트급 데이터를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최대 5배까지 빠르게 처리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HTML5 기반의 반응형 웹과 초성검색, 자동완성, 오타교정 등 검색편의기능을 강화해 모바일 환경에 초점을 맞췄다.

코난 소셜 크롤러는 웹 크롤링 기술을 기반으로 대규모 소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수집 결과를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상용 소셜분석툴 ‘펄스K’에 적용돼 안정성과 성능을 검증 받았다.

코난 커넥터는 파일서버, DBMS, 노츠, 쉐어포인트 등 다양한 저장소에 산재한 원본 데이터를 별도 처리 과정 없이 검색엔진으로 바로 전달하는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텍스트 마이닝 기반 분석 솔루션으로 구조화되지 않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해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코난 로그 애널리틱스는 하둡 기반의 검색 로그 분석 툴로 웹사이트 방문자의 검색 패턴을 분석한다. 코난 텍스트 분류기는 머신 러닝 기반의 대규모 문서 자동 분류기로 텍스트 마이닝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문서 분류를 지원한다.

최승일 코난테크놀로지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새 라인업을 통해 고객으로 하여금 대규모 정보에서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함은 물론, 한층 스마트한 검색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