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클라우드 업데이트

일반입력 :2013/06/19 17:05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 지준영)는 크리에이티브 플래그십 제품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의 주요 업데이트 출시를 19일 발표했다.

CC로 제작된 파일은 맥 OS X, 윈도, iOS, 안드로이드 등에서 공유 및 저장 가능하며,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비핸스에 자신의 작업을 올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CC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포토샵 CC, 인디자인 CC, 일러스트레이터 CC, 드림위버 CC, 프리미어 프로 CC 등을 포함한 15가지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차세대 버전을 포함한다. 30가지 이상의 툴과 서비스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제작을 구현하며, 프린트, 웹, 모바일 앱, 비디오, 사진 등을 통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포토샵 CC는 새로운 선명 효과 기술과 디자이너 워크플로 향상 기능을 선보인다. 카메라 흔들림 감소 툴은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해 사용 못하게 될 사진을 선명하게 보정한다.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 툴은 이미지의 질감과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해준다.

어도비 카메라 로우 8은 이미지를 다듬고 완성하는 더 강력해진 사진 컨트롤이 추가됐다. 포토샵 CC 와 일러스트레이터 CC 는 비핸스로 바로 파일을 띄울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CC의 터치 타입 툴은 수정 가능한 상태에서, 글씨와 기호를 이동, 크기조정, 회전할 수 있게 해준다. 마우스, 스타일러스 또는 멀티터치 기기에서 모두 지원된다. 또한 비트맵 이미지로도 브러시를 만들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아트, 패턴, 산포 브러시로 래스터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

인디자인 CC 는 퍼포먼스가 업그레이드됐다. 어도비 뮤즈 CC는 브라우저 내 편집 기능으로 웹사이트에 수정작업을 한 후 디자이너가 검토, 승인 및 업데이트 등과 같은 작업을 보다 쉽게 하도록 돕는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는 극적인 새 편집 기능,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컬러 워크플로 통합과 루미트리 딥 컬러 엔진이 추가됐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어도비 디지털미디어부문 총괄 부사장는 “모든 CC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생산성을 높이고 모바일 콘텐츠 제작 과정을 간소화했다”라며 “새로운 이미지 및 비디오 기능을 가능케하는 수 많은 혁신이 추가됐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그는 이어 “이런 애플리케이션은 전통적인 혁신의 영역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경험의 핵심인 강력한 퍼블리싱 및 협업 기능에 통합됐다”며 “앞으로 선보일 더 많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보여줄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무척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CC가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출시 국내 전문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웹사이트 개설 및 운영을 위한 향상된 서비스, 영향력 높은 퍼블리싱 솔루션에 대한 접근, 비핸스를 통한 개인화 포트폴리오 발행 기능 등으로그 어느 때보다 손쉬운 창작물 퍼블리싱을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