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협업시스템 구축

일반입력 :2012/12/04 11:11

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협업시스템 '팀오피스'를 기업내 구축형 서비스 형태로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다우기술 '팀오피스'는 프로젝트, 업무관리, 보고서, 일정관리 등 기업 내 다양한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쉽게 수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팀오피스 기업멤버십버전'을 도입해 연구조직과 지원조직의 효과적인 협업과 업무공유를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를 추진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류재천 팀장은 연구업무 특성상 이공계 분야의 다양한 연구영역을 상호 협동과 융합을 통해 수행해야 한다”라며 “여러 연구부서와 팀간의 협업을 효율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IT인프라 환경이 필요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부분의 업무관리시스템이 전자결재나 KMS를 기반으로 설계된 반면, 팀오피스는 업무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실제업무의 협업실현에 중점을 둬 협동연구와 융합연구를 추진하려는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팀오피스를 지원조직과 일부 연구조직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 2월부터 전체 조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팀오피스는 현재 국내외 15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와 기업내 구축형 서비스 형태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