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민원제도 개선 우수사례 선정‧시상

일반입력 :2012/08/08 10:42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민들이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민원 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한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하고 8일 이를 시상했다고 밝혔다.

방통위 측은 “지난 6월14일부터 한 달여간 진행된 내부 공모에서 민원 처리절차 개선, 민원 만족도 제고, 소외계층 맞춤형 서비스, IT 신기술 활용 등 총 42건이 접수됐다”며 “1차 서면심사,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총 10건이 채택됐다”고 밝혔다.

대상은 ‘주한외국인 방송통신서비스 이용 활성화 지원’이 차지했으며, 주한외국인의 방송통신 서비스 가입‧이용‧A/S‧해지 관련 피해 시 구제요령을 담은 외국어 가이드를 제작‧보급하고, e-러닝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불편 사항을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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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우수상에는 ‘차상위 계층 통신요금 감면 신청절차 간소화’, ‘통신사미환급액 환급 활성화 방안 마련’, ‘청각장애인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민원제도 개선’ 등 3건이 선정됐다.

방통위 정책관리담당관은 “앞으로도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민원제도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 우수사례의 공유‧확산을 통해 편리하고 따뜻한 스마트 코리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