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특별편, U+TV서 보세요”

일반입력 :2012/04/25 09:33    수정: 2012/04/25 09:37

정윤희 기자

지상파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무한도전 특별편’을 IPTV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IPTV 서비스 유플러스TV(U+TV)에서 ‘무한도전 특별편’을 서비스 한다고 25일 밝혔다.

‘무한도전 특별편’을 U+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것은 LG유플러스가 지난 3월부터 유튜브의 모든 콘텐츠를 IPTV로 제공 중이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구글과 제휴를 통해 TV전용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한 콘텐츠를 U+TV에 탑재했다.

‘무한도전’은 방송사 파업으로 인해 13주째 정규방송이 중단된 상태다. 현재 ‘무한도전 특별편’은 유튜브와 인터넷방송 파업채널M를 통해서만 제공되고 있다.

관련기사

내용은 평소 지상파 방송에선 보여주지 못한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모습을 담았다. 인터넷방송이라는 특성을 활용해 멤버들이 자신의 가게 및 음반 등을 홍보하는 영상, 정준하의 결혼소식 등으로 구성됐다.

U+TV 가입자 송현우씨는 “무한도전 팬으로써 모바일이나 PC에서 보던 무한도전 특별편과 이달 말부터 촬영에 들어간다는 배우 이나영 특집편도 U+TV를 통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돼 흥분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