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TR, 페이스북 이벤트관리앱 ‘어셔’ 출시

일반입력 :2011/12/13 10:12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링크돼 편리하게 이벤트를 관리하는 무료 앱 ‘어셔(Usher)’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셔는 페이스북 이벤트와 원활한 통합으로 이벤트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셋업과 관리를 편리하게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애플 아이튠스 앱스토어와 어셔 웹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가능하다.

어셔는 전자 초청과 티켓팅을 통합해 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어셔는 페이스북에서 나이트클럽 이벤트든, 자선모금 이벤트든, 어떤 이벤트이든지 개인화된 초청을 할 수 있다.

아이폰 상에서 이벤트를 만든 후 초대 손님을 선택하는 번거로운 작업 없이 편리한 필터 기능을 통해 몇 분 안에 원하는 초대손님을 초청하게 된다.

실시간으로 이벤트 참석 명단을 확인가능하고, VIP 리스트를 별도로 관리하면서, 행사 직전 초청장을 보낼 수도 있다. 인쇄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독특한 모바일 티겟을 직접 보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차별화된 ‘도어’ 관리도 제공한다. 행사장 입구에서 아이폰에서 어셔를 통해 손님을 체크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사진, QR 코드, 사이트코드, 어셔 코드, 프레이즈 코드 등을 통해 티켓을 인증할 수 있다.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회장 겸 CEO 는 “어셔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앱”이라며 “어셔를 통해 스마트폰 상에서 전문적인 이벤트나 개인적인 이벤트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초청장을 손쉽게 주고 받고 참석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며, 비밀이 보장되는 티켓팅 및 체크인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