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회공헌 팔 걷었다

일반입력 :2011/05/09 14:44

정윤희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사회책임경영 실현과 원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9일 가락동 본원에서 ‘KISA사회공헌헌장’을 발표하고, 사회공헌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헌장 내용은 특성과 주제가 있는 사회공헌(Theme), KISA가 선도하는 사회공헌(Ownership),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Partnership)을 골자로 한다.

해당 발대식은 KISA가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폭넓게 전개하고, 고객 및 지역사회 주민과의 협력을 강화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선포하고자 개최됐다.

KISA는 향후 사랑의 밥차, 쌀 나누기, 연탄나눔, 아름다운 가게 운영, 경로식당 배식지원, 장애우 시설청소 및 교육도우미, 독거노인 반찬배달 및 도우기, 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또 장애우 및 노인복지관 PC에 대해 보안점검을 실시하는 정보보호 온누리 캠페인, 인터넷 윤리 및 정보보호 지식을 나누는 IT교육기부 등과 같은 맞춤형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KISA는 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사회 나눔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친구들도 함께 참여하는 나눔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KISA는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전개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