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공공 교육기관 IT아웃소싱 강세

일반입력 :2011/04/19 10:45

코오롱그룹 IT서비스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가 공공 교육기관 IT 아웃소싱(ITO) 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코오롱베니트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2011년 교육정보서비스 위탁운영’과 한국교육개발원의 ‘2011년 통합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초ㆍ중등 교육정보 사이트 에듀넷 운영 사업을 추진한 바 있는 코오롱베니트는 이 사업을 통해 ▲에듀넷을 포함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교육서비스 통합 및 연계 기능 강화’ ▲각 시∙도 교육지원센터를 포함한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 운영’ ▲에듀넷, 창의적 체험활동,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등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정보사이트의 ‘고객만족센터 통합’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오롱베니트는 이와 함께 한국교육개발원의 ‘2011년 통합유지보수 사업’ 역시 수주했다. 이 사업에서 코오롱베니트는 ▲통합 웹사이트 ▲교육정책네트워크, 전사도서관 등의 대국민 서비스 사이트 ▲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등 한국교육개발원의 웹 서비스와 시스템에 대한 토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그동안 공공 교육부문에서 축척한 서비스 및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시스템 운영체계와 다양한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인프라를 두 기관에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김수현 코오롱베니트 ITO본부장은 “교육 부문에 특화된 고품질의 ITO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연계 및 유관 교육 산하기관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