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온라이브와 손잡고 게임 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1/02/09 11:27

남혜현 기자

사운드 솔루션 업체 SRS랩스는 9일 클라우드 게임 업체 온라이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 5.1 서라운드 사운드를 온라이브 사용자들에 무상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콘텐츠를 서라운드 사운드로 감상하도록 고안된 기술이다. 일반 스테레오 패스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리시빙 기기에서 별도 디코더나 추가 대역폭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온라이브는 사용자들이 비디오 게임기나 PC 대신 온라이브 전용 단말기만 있으면 스트리밍 방식으로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다. 브라우저 플러그인이나 TV용 어댑터를 연결해 클라우드상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 해당부문의 선구자로 평가받는다.

관련기사

SRS랩스는 이날 발표를 통해 올해 초부터 온라이브가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자사 5.1 서라운드 사운드가 지원되며,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에 무상으로 공급된다고 설명했다.

김정택 SRS랩스 코리아 지사장은 실감나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게임을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한층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