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포스트' 확대

일반입력 :2010/03/31 11:11

이설영 기자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로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NHN(대표 김상헌) 네이버(www.naver.com)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서비스를 네이버 블로그 전체에 확대 적용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만 20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애드포스트 가입 신청이 가능해진다. 다만, 애드포스트에서 정하는 일정 가입 기준을 충족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애드포스트는 가입 신청자의 ▲블로그 운영 기간 ▲지난달의 월 방문자수(UV) 및 페이지뷰(PV) ▲포스트 개수 등의 기준 심사를 통해 가입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러한 선정 기준을 두는 이유에 대해 네이버는 광고주에게 높은 광고 효과를, 애드포스트 운영 블로거들에게는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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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콘텐츠의 성격과 포스트의 내용 등을 분석해 가장 연관성 높은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친숙한 사용자환경(UI)과 간편한 광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최성호 NHN 네이버서비스본부장은 애드포스트의 전체 블로그 확대 적용을 통해 블로거들이 포스팅을 통해 정보도 공유하고, 광고 수익도 얻는 두 가지 기쁨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