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이 만든 웹진 야구타임즈 뜬다

일반입력 :2009/01/29 15:13

황치규 기자

블로거들이 모여 만드는 야구 전문 인터넷 언론사가 나왔다.

블로그 네트워크인 태터앤미디어는 블로그 기반 야구 웹진 '야구타임즈'(발행인 한영, 편집인 김홍석) 를 창간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야구타임즈는 정기간행물법상 언론사로 등록한 미디어로 'MLB Special(http://MLBSpecial.net)'를 운영하는 김홍석씨와 '야구라(http://Yagoo.tistory.com)'의 손윤씨 등 2명의 파워블로거가 편집인 및 기자로 참여하고 있다.

태터앤미디어는 김홍석씨와 손윤씨는 블로고스피어는 물론 야구계에서도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야구 전문가들이라며 앞으로 한국(KBO), 미국(MLB), 일본(NPB) 등 세계 각국 프로야구 관련 소식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경기 결과 등 속보는 물론 인터뷰, 컬럼, 관전평과 해설 등 깊이있고 전문적인 콘텐츠도 실릴 예정이다. 태터앤미디어는 매체 발행 및 운영, 광고 수주는 물론 법률 자문까지 언론사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야구타임즈 김홍석 편집인은 기존 언론사에 입사해 야구 전문 기자로 안정적인 생활을 누려볼 생각도 했었지만 보다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하고 책임질 수 있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 야구타임즈를 창간했다며 최고의 야구 전문 기자가 됨과 동시에 야구타임즈를 최고의 야구 전문 웹진으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태터앤미디어는 야구타임즈 창간을 시작으로 영화, 요리, 디지털 기기 등 10여개의 블로그 기반 언론사를 연내 창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