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1페이’, 누적 결제액 6조 돌파

3년 6개월만의 성과

유통입력 :2018/11/14 08:27

11번가(대표 이상호)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십일페이)가 누적 결제액 6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서비스 출시 이후 3년 6개월 만의 성과며, 올해 3월 누적 결제액 3조원을 넘어선지 7개월 만에 이뤄낸 것으로 올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말 기준 11페이 가입회원 수는 1천만 명, 누적 결제건 수는 1억1천만 건을 넘어섰다.

11페이는 당초 올해 말까지로 예상했던 6조원 달성 시기를 두 달 정도 앞당겼다. 일일 최고 결제액은 11번가의 최대 쇼핑명절 '십일절' 행사가 열린 11월11일로, 하루 동안 656억원이 11페이를 통해 결제됐다. 월 기준으로는 지난 7월, 월 결제액 3천7백억을 기록했으며 이 기록은 11월에 경신될 것이 확실시 된다.

특히 최근 6개월(5~10월) 간 월 평균 3천400억의 거래액을 유지하고 있어 11월 '십일절 페스티벌'의 성과와 12월 연말 쇼핑시즌을 감안하면 연내 7조원 돌파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11페이는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와 달리 별도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기반 결제방식을 제공한다. 결제 시 다른 간편결제 앱이 실행되고 결제 앱과 쇼핑몰에서 각각 확인 버튼을 누르는 수고가 없다. 이런 간편함으로 월 결제 고객 수와 결제 건수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0월 기준, 전년 대비 결제 고객 수 60%, 결제건수 73% 성장을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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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최근 '11페이'의 결제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스 회원이면 누구나 11페이의 결제수단 추가를 통해 서비스를 연동하고, 이후 11번가 결제 시 토스 결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지난달 말 오픈 이후 열흘 남짓한 짧은 시간에도 20~30대를 중심으로 10만 명 가까이 토스 결제 등록을 마쳤다.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은 "11페이의 차별화된 주문/결제 경험은 고객들이 11번가를 선택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정도로 가장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오픈한 T맵 택시의 자동결제 서비스와 같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