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2분기 매출 1천억…누적계정 128만개 달성

연내 145만개 이상 목표…하반기 라인업 다양화

홈&모바일입력 :2018/08/17 17:57

쿠쿠홈시스는 올 2분기 매출 1천억원, 영업이익 18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18%를 달성했다.

렌탈 계정도 증가해 지난 7월까지 국내 렌탈 누적 계정수 128만개를 기록했다.

쿠쿠홈시스는 이같은 성장 배경으로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와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등 고객 수요를 반영한 제품을 꼽았다.

쿠쿠홈시스의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와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사진=쿠쿠홈시스)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특허받은 인앤아웃 살균 기능을 탑재한 직수 정수기다.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쿠쿠홈시스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선 공기청정기다.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올 상반기 기준 1년 전보다 판매 실적이 41% 성장했다.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19.8% 늘었다.

쿠쿠홈시스는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워 올해 145만 이상 누적 렌탈 계정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올 하반기엔 정수기, 공기청정기 외에도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렌탈사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대형가전 시장 진입을 위해 의류건조기 렌탈도 적극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공기청정기는 대형 평수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선보인다. 비데는 프리미엄 제품군도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쿠쿠는 우수한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렌탈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부터는 제품 라인업 강화로 렌탈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렌탈시장을 주도하는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