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베트남 대학 3곳에서 솔루션 교육

컴퓨팅입력 :2017/07/11 15:40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달 베트남 현지 대학 3곳에서 솔루션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현지 흥옌대학교, 하노이교육대학교, 하노이과학기술대(HUST)를 대상으로 솔루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현지 대학생에게 토마토시스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솔루션 '엑스빌더5'와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eXERD)'를 기반으로 제품 기술개념과 기능 중심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베트남 대학생들은 HTML5기반 UI개발툴에 집중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 기술에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베트남 흥옌대학교 기술 교육 현장 모습

정병재 토마토시스템 부사장은 "베트남에서는 한국의 선진IT기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며 경험하고 교류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교육이 베트남 대학과의 우호적 협력 증진을 위한 밑거름이 되었기를 기대하고 단기 교육과정인 만큼 전체적인 반응 및 결과에 따라 점진적으로 교육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지난해말 자사 주요 기술력과 노하우 공유 자리를 마련해 베트남 대학 전산담당자를 본사에 초청하기도 했다. 베트남 전문 IT업체와 기술교류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현재 베트남 대학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사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현지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