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에 VR영상 재생기능 탑재

인터넷입력 :2016/06/27 10:22

판도라티비가 동영상 재생 플랫폼 KM플레이어에 VR동영상 재생기능을 더했다.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는 최근 IT업계의 주요 화두인 VR시장이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VR콘텐츠 재생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 ‘KM플레이어 4.1.0.3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4월 맥 버전(Mac OS X 10.6)출시에 이어 실시한 것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UI 개선하고, 자동회전, 상하좌우 반전 기능 및 VR파노라마 기술을 활용해 넓은 시야의 영상을 연출하는 ‘작은별 모드’를 탑재했다.

특히 VR콘텐츠 시청을 위해 사용자가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는 안경 등 웨어러블 단말기(VR기기) 없이 PC환경에서 대부분의 VR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VR’버튼을 누르면 360도 회전이 가능한 VR콘텐츠가 활성화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세계 3억명 인구가 사용 중인 KM플레이어는 지난 4월 업데이트 이후 일일 평균 순수 방문자 수 300만 명과 2천800만 건의 재생횟수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 국내는 물론 기존의 해외시장에 대한 영향력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판도라티비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 ‘작은별 모드’는 소설 ‘어린왕자’에서 언급된 작은별처럼 마치 행성을 여행하는 듯한 이미지를 연상케 해 사용자로 하여금 색다른 느낌을 준다”며 “향후 KM플레이어에서 이용할 수 있는 ‘VR전용 콘텐츠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담당 조병수 팀장은 “IT업계의 신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VR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VR기기와 함께 VR콘텐츠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KM플레이어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게임, 스포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최적의 재생환경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