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 없이도 셀카 예쁘게 찍는 5가지 방법

앵글은 위에서…셀프 타이머도 유용

홈&모바일입력 :2015/10/16 10:12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자가 늘면서 '셀카 찍기'는 또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셀카봉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셀카봉은 지금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많은 곳에서 반입이 금지되는 등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셀카봉 없이 셀카 찍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씨넷은 14일(현지시각) 셀카봉 없이 셀카를 잘 찍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했다.

1. 앵글을 위에서 잡아라

사진=유튜브 캡쳐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자의 눈높이나 그 아래에 놓고 셔터를 누르게 되면 당신의 턱이 도드라져 보이게 된다. 셀카를 찍을 때는 팔을 쭉 뻗어 카메라를 머리 위로 올려 카메라가 당신의 얼굴을 아래로 내려다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리고 얼굴의 각도를 약간 기울이면 갸름한 얼굴에 좋은 인상을 주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2. 셀프 타이머를 사용하라

하지만 팔을 쭉 뻗고 스마트폰을 가만히 들고 있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그 상태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화면을 누르거나 셔터를 누르면 손떨림 현상이 생기게 마련이다. 이런 손떨림은 선명하지 못한 사진을 만든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셀프 타이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셀프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버튼을 누를 때 생기는 흔들림을 줄일 수 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셀카를 찍을 때 버튼이나 화면을 응시하기 마련인데, 타이머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카메라 렌즈를 볼 수 있게 해준다.

3. 플래시를 달아라

아이폰6S나 전면 LED가 내장된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얼굴을 밝게 표현해 줄 방법이 필요하다. 특히, 실내나 야간 촬영 땐 꼭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화면에서 환한 빛을 비춰주는 ‘셀피 라이트’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볼 수 있다. 또 시중에는 헤드폰 잭에 꽂아서 사용하는 LED 플래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진=Efanr

4. 스마트폰을 잡기 편하게 해라

셀카봉이 그토록 많은 인기를 끈 이유 중에 하나는 셀카를 찍을 때 팔을 쭉 뻗은 상태에서 손으로 스마트폰을 움켜줘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준 것에 있다.

셀카봉 말고도 스마트폰을 손쉽게 움켜줄 수 있게 해주는 제품들이 있다. 레이지 핸즈(제품 가격 9.99달러)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폰 뒷면에 붙여서 사용하는 것으로 두 개의 손가락을 구멍에 끼울 수 있어 쉽게 폰을 잡게 해준다. 이 제품이 부피가 크고 튀어 나와있어서 부담스럽다면 닌자 루프라는 제품도 있다. 이 제품도 비슷하게 손가락을 끼워 전화기를 잡을 수 있게 해준다. 가격은 5.41달러.

관련기사

5. 스마트 폰을 벽에 붙여놓고 찍어라

셀카봉 대신 스마트폰을 평평한 곳에 붙여놓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나노홀드라는 이 제품은 폰의 뒷면이나 평평한 케이스 뒤에 부착해 사용하는 끈적끈적한 패드다. 킥스타터에서 처음 소개된 이 제품은 현재 제품을 배송 중에 있다. 가격은 약 6달러.

사진=Eos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