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사명, '카카오'로 바꾼다

‘모바일 생활 플랫폼’ 기업 이미지 위해

인터넷입력 :2015/09/01 11:34    수정: 2015/09/01 13:28

다음카카오가 ‘다음’을 떼어내고 '카카오'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

웹 시대를 넘어 모바일 시대가 도래한 만큼 ‘모바일 생활 플랫폼’ 기업 이미지를 보다 명확히 하고 모바일 시대의 주역이 되겠다는 차원에서 내려진 결정이다. 앞으로 ‘다음’은 다음 포털과 다음 앱의 브랜드로 유지된다.

다음카카오는 오는 23일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카카오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지난 해 10월 합병 출범한 다음카카오는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이라는 비전으로 모바일 시장에 대응해 왔다.

하지만 회사는 포털 서비스 '다음'과 모바일 서비스 '카카오'라는 강점을 가진 반면, 웹과 모바일을 대표하는 두 회사의 이름을 나란히 표기한 사명이 모호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잘 나타나 있지 않다는 것.

이에 모바일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는 것이 다음카카오 측 설명이다.

회사는 오는 23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임지훈 신임대표 선임과 사명 변경을 확정지을 방침이다.

관련기사

또 모바일 생활 플랫폼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속도를 더 내겠다는 각오다.

한편 다음은 PC 포털, 다음 앱 등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 유지될 방침이며, 변경되는 사명에 따른 새로운 CI 디자인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