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협력사제안 공동사업 경연대회 시상식

일반입력 :2014/12/16 08:45

SK C&C(대표 정철길)는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본사 27층 비전룸에서 '비즈니스파트너(BP)와 함께 하는 윈윈비즈니스 아이디어 페스티벌 2014'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양방향 소통에 기반한 BP와의 협업체계 구축 ▲BP사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 ▲BP사의 지속가능 경영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등의 취지로 마련됐다. 앞서 지난 10일 SK C&C와 사업을 함께 추진할 BP 및 구성원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동향 기술, 솔루션 기반 공동사업 아이디어를 제안,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된 경연대회에 이어 열렸다.

시상식에선 경연대회 공동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전 서면 평가와 제안발표 평가를 거친 10개사 가운데 5개사가 선정돼 대상 시상대에 올랐다. 수상 업체들은 사업화 및 개발 지원금으로 대상 2천만원, 최우수상 1천만원, 우수상 500만원을 받았다.

대상 아이디어는 드림비전스가 제안한 ‘비콘(Beacon) 기반 스마트 케어∙ 관제 솔루션 사업’이다.

이 사업은 관련 분야 요소기술인 ▲블루투스저전력(BLE) 기반의 근거리 통신기술 ▲위치측위 기술 ▲영상인식 기술 등을 활용, 스마트 케어 관련 디바이스 및 보안출입 등의 관제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SK C&C는 향후 수면케어∙미아방지∙보안출입시스템 등으로 폭넓은 활용이 예상된다고 평했다.

허각 드림비전스 대표는 인력∙예산 등의 부족으로 독자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SK C&C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돼 R&D 및 신규 사업 성공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공동사업 아이디어 최우수상은 ▲유비테크의 ‘와이파이 기반 사운드 송출기’▲오픈잇의 ‘모바일 헬스케어’가 받았고 우수상은 ▲세중아이에스의 ‘다목적 IoT 패턴 활용형 실시간 영상기반 표준산업재해방지서비스’ ▲한국비투아컨설팅의 ‘3D프린터 유통/관리’가 수상했다.

정풍욱 SK C&C 구매 본부장은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성과는 BP사의 잠재적 R&D 역량 과 우수한 기술력 재발견”이라며 “이런 사업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BP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