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전문가용 소형 캠코더 PXW-X70 출시

일반입력 :2014/08/07 17:01

김다정 기자

소니코리아는 1인치 엑스모어(Exmor) R CMOS센서를 탑재해 고품질 영상 촬영이 가능한 콤팩트 프로페셔널 XDCAM 캠코더 PXW-X70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로운 XDCAM 제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PXW-X70은 뉴스 취재, 다큐멘터리, 이벤트 촬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2천만화소 해상도를 제공하는 1인치 크기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해 높은 해상도와 우수한 저조도 성능을 지원한다. 또 피사계 심도(포커스) 조절이 용이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HD 영상 10비트 샘플링을 지원하는 XAVC Long GOP 코덱으로도 녹화가 가능하며 이미지 샘플링은 4:2:2 10비트로, 전송 속도는 초당 50메가비트로 다양한 제작 환경에서 채택된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이 밖에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해 모바일 기기와 호환성을 더했고 콘텐츠 브라우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과 무선 연결해 촬영 전 앵글 확인, 모니터 레코딩, 캠 코더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4K 촬 영 지원이 가능하며,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과 파일 전송 기능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며 출시는 다음달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