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MCU 탑재 위치기반 비콘 장비 개발

일반입력 :2014/07/22 14:31

이재운 기자

바른전자는 마이크로콘트롤러(MCU) 탑재 비콘 장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개발에 성공한 단말기는 이미 개발에 성공한 블루투스3.0 모듈을 기반으로 블루투스 제어목적으로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내장된 마이크로컨트롤러(MCU)까지 포함해 향후 다양한 솔루션으로 확장, 구현 가능하도록 응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BLE 비콘은 BLE가 적용된 안드로이드 OS 4.3 이상 버전에서만 연동이 가능한 단점이 있는 반면에 블루투스 3.0 비콘은 안드로이드 OS 4.3 이하 버전에서도 연동이 가능해 보다 다양한 스마트폰과 호환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바른전자가 최근 미래 신규전략 사업으로 추진 중인 위치인식기반 기술을 응용한 비콘 단말기 시장은 현재 길안내 등 트래킹용, 광고 등 마케팅용, 전시물 등 인포메이션용, 모바일 결제 등 페이먼트용 등으로 일상생활 전반에서 적용, 상용화가 빠르게 확대 중이다. 씨유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전국 지점에 이를 확대 적용하는 등 쓰임새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계 전언이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비콘 단말기는 현재 국내 금융사 및 유명체인점등과 공급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적용 범위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