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내 맘대로" 윈도7 갓모드 정체는?

일반입력 :2013/01/30 18:03    수정: 2013/01/30 21:01

봉성창 기자

윈도7의 모든 설정을 한꺼번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갓 모드(God Mode)’라는 기능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30일 마이크로소프트 및 PC 관련 커뮤니티에는 ‘윈도7을 갓 모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한 소개가 자세히 올라와있다. ‘갓 모드’에 대해 최초로 알려진 것은 지난 2011년 경이지만 편리함에 비해 의외로 세간에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다시 회자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윈도7을 갓 모드로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새폴더를 하나 만든 다음 폴더 이름을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그 다음 엔터를 치면 제어판과 같은 아이콘으로 ‘GodMode'라는 폴더가 생성된다.

갓 모드에서는 윈도7의 각종 설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어판의 각종 항목에 뿔뿔이 흩어져 있는 기능을 한꺼번에 보고 제어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특히 갓 모드에서는 관리자 승인 없이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다만 대부분 제어 항목이 윈도7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가 있어야 하는 만큼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하다는 지적도 있다.

‘갓모드’에 대한 정보를 접한 이용자들은 “제어판에서 일일이 찾아들어가는 것 보다 훨씬 편하다” “뭔가 신기한 것 같은데 막상 어떻게 활용해야 될지는 모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