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BI포럼 빅데이터DB-분석플랫폼 맞손

일반입력 :2012/08/06 14:09

빅데이터솔루션 개발을 위해 모인 중소 소프트웨어(SW)기업 협력체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포럼'에 데이터베이스(DB)업체 티베로가 참여한다.

6일 이를 알린 BI포럼 회원사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티베로 관계형DB관리시스템을 포럼 회원사 BI 솔루션과 상호 연동,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라며 "하반기부터 티베로 분석플랫폼 '티베로 매시브 클러스터(TMC)' 연동도 계획중이다"고 밝혔다.

티베로는 이달부터 BI 포럼 회원사로 가입돼 향후 BI포럼 세미나와 컨퍼런스에 공동참여할 예정이다. BI포럼은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SW산업협회(KOSA) 후원을 받는 조직이다. 지난 2010년 국산 빅데이터 공동솔루션 개발을 위해 결성돼 현재 위세아이텍, 그로투, 아이비리더스, 클립소프트, 한국후테로시스템, 코리아엑스퍼트, 티베로가 회원으로 활동한다.

포럼 주관기업 위세아이텍의 김종현 대표는 "포럼은 BI솔루션과 플랫폼을 모두 국내업체 기술로 구성해 제공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최근 빅데이터 대응 측면에도 큰 의미가 있다"며 "하둡 도입시 운영, 유지보수, 기존시스템 연동 부담이 있고 해외업체 어플라이언스는 고가라, 고성능에 저렴하고 믿을만한 국내업체 빅데이터솔루션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