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소상공인 위한 마케팅 지원 사업 진출

일반입력 :2011/08/31 18:14

정현정 기자

ktcs(대표 김우식)는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케어서비스인 SMC(Small enterprise Marketing Care)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SMC 사업은 상시 근로자수가 5~10인 이하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인프라를 제공하는 통합지원서비스다.

ktcs는 대규모 프랜차이즈 사업장과 달리 열악한 환경의 소상공인들에게 영업과 관리가 가능한 고객관리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오픈마켓을 열어 사업자 간 소통과 대량구매를 통한 원가절감 혜택을 주고 정기적인 마케팅과 CS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SMC 사업의 첫 단계로 ktcs는 결제시스템에 고객정보관리시스템을 융합한 마케팅 툴을 소상공인 사업장에 도입한다. 고객정보관리시스템은 고객별 구매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고객 확보를 용이하게 할 전망이다.

이어, 전국적으로 분산된 260여만 소상공인 영업소를 업종별로 묶어 공동구매 등을 통해 원가를 절감할 예정이다. ktcs의 유통사업 경쟁력을 살려 통신 인프라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축하고 문자메시지(SMS)와 멀티미디어메시지(MMS) 등 통신 마케팅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스템 개발과 영업망 구축을 완료하고 내달 중 가맹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ktcs는 SMC 사업을 통한 결제시스템 유통 및 수수료, 기존 유통사업과의 시너지 창출로 2015년까지 300억원의 매출을 전망하고 있다. 향후 114 우선번호안내서비스 가입 등의 부가서비스 개발과, 포인트와 연계한 신규 비즈니스 개발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우식 ktcs 부회장은 “SMC 사업 추진으로 미래지향적인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서민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